새로 나온 책입니다. ^^

회사법을 전문으로 하는 저의 사법연수원 동기 김의권 변호사님과 만든 책인데요,

저는 그림을 그렸습니다.

실은 이 책은 제가 김변호사님을 꼬셔서 만들게 된 책인데요,

실무를 하다 보면 M&A가 대기업에서나 행해지는, 또는 회사를 사고 파는 거창한 것도 있지만,

중소기업 정도에서 실사(Due diligence)도 생략하는.. 회사 지분 일부를 넘겨받고 0~00억 정도의 투자를 하는 소규모 M&A(?)도 꽤 있습니다(보통 이런 건 M&A라고도 생각을 안합니다만).

그런데 기존의 M&A 관련 책들이 너무 복잡하고 어렵고 큰 규모의 거래만을 대상으로 하기에..

마땅한 책이 없어서 제가 김변호사님을 꼬셔서 만들게 되었습니다.

제 생각에는 많은 비용을 들여 큰 로펌의 도움을 받기 힘드신, M&A의 대강과 개괄적 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싶으신 CEO, CFO, 회사 법무실무자, 변호사, 회계사 등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.

저도 나름 열심히 책을 읽고 이해하기 쉽도록 그림을 그렸는데, 독자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.

저는 이런 일이 재미있어서 이런 쪽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 해볼 생각입니다

(지금 준비 중인 작업은 '알기 쉬운 배심제', '알기 쉬운 기업회생파산' 등이 있습니다 ^^)

(이런 작업 함께 하실 분은 언제든지 환영입니다~! ^^)

<아래는 책 판매 링크입니다>

https://www.yes24.com/Product/Goods/124910183

 

2024 알기 쉬운 M&A와 지분투자 실무 - 예스24

법무법인에서 외부 법률자문 업무를 수행한 경험과 직접 당사자로서 딜을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M&A의 절차와 쟁점을 설명하였다. 주요 M&A 사례들을 바탕으로 독자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

www.yes24.com

 

+ Recent posts